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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도 해결해나갈 것이다. 그 점에서 역사는 진보의 과정 외에 아무것도 아니다.
철학 ·문학 ·정치학 ·사회학 ·경제학 ·법학 등의 학문이 필요하게 된다. 그러나 이것은 역사가의 일반적인 학문적 교양으로서 필요한 것이며
꽁도르세
희망이나 새로운 의도(意圖)에 바탕을 둔 기대였다. 그리고 그 관심 대상도 전형적으로는 국가 ·문명 및 문화였으며
그러면 하나씩 살펴나가기로 한다. 우선 변화의 방식은 어디까지나 하나의 가설이므로
역사를 계급투쟁의 역사로 보았으며 인간의 역사를 한 개의 자연사로서 파악하려 한 점이다.
그 진행에 비해서는 그다지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다.

https://youtu.be/i_SRzpRNFM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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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19세기의 주요 역사철학은 “종교적 희망과 섭리의 관념”에 힘입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제 역사철학들은 종교와 섭리로부터 세속으로 이전되었다.
베버(Weber
역사가 오래된 학교라고 칭할 때의 개념이 이에 속한다.
이 연대를 바로 대입시키거나 또는 퇴적층이 2차 이상의 빙하기를 겪었다는 가정 하에 유적의 나이가 수십만년 전이라는 주장이 계속되었다.
다음은 발전단계에 관한 것이다. 첫 단계를 제외한 나머지 네 단계는 노예제사회·봉건사회 및 자본주의사회라는 서양에서의 역사 발전을 본뜬 것이다. 그러한 단계가 고대·중세 및 근대라는 전통적인 시대구분과 맞아떨어진 것이 강점이기도 하다.
[임진강유역 구석기 유적군]
[세계사의 여러 관념]
월드카지노사이트 그 사실에 어떤 가치를 부여하는 가치관 등
자신을 내보여라. 그러면 재능이 드러날 것이다.- 발타사르 그라시안
오늘날 학계에 알려진 구석기 유적은 남한의 경우 아마도 수백 개소 이상 되리라 여겨진다. 이러한 상황은 10여년 전까지만 해도 남북한을 통틀어 합해도 50개소 정도밖에 없었던 것에 비하면 많은 발전이 이뤄진 것이다. 따라서 아직 만족하기 어려운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구석기시대에 대한 우리의 지식도 곧 많이 나아질 것이다.
이렇게 볼 때
근대 계몽기(啓蒙期)의 진보사관(進步史觀)
역사적 존재로서의 인간의 자각.
보조과학이라 불리는 것에는 그 자체가 독립된 과학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도 있다. 여기에 역사가와 다른 전문가와의 협력관계가 필요하게 되어
자연과학의 법칙이 그 사용 기준으로 되어 있다. 자연과학적 방법에 의하여 자연과학과 유사한 법칙을 발견하는 것이 역사에 있어서도 역시 똑같이 학문의 목적이라고 생각되고 있었다. 그러나 19세기 이래로 이와 같은 사고방식은 크게 변화하여 왔다. 거기에는 마르크스의 유물사관의 영향이 깊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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